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002동 주민들의 노력이 결실로 맺어져

등록일 2021년09월1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002동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통·반장들이 집집마다 방문하는 것은 이미 끝났다”고 말할 정도이다. 가가호호 방문 이후에는 사진전을 비롯, 차량을 이용한 방송까지 실시하고 있다. 사진전은 주로 동사무소 앞에 전시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000 초등학교, 00여중, 00수영장 앞 등 유동인구가 많은 인근 지역에 전시하기도 한다. 차량은 매일 동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방송한다.

홍보 뿐 아니라 근본적인 대책마련에도 고심하고 있다. 00구청에 건의해 단독주택용 분리수거함을 시범 설치했다. 하루 만에 분리수거함이 가득 찰 정도로 주민들의 반응이 좋다. 앞으로 분리수거함 설치를 늘릴 예정이다. 주민간담회도 열었다. 주민들의 어려움을 보다 원활히 듣기 위함이다.  

주민들은 동의 변화에 대체로 만족하는 모습이다. 김00(44)씨는 “주택이 원래 아파트에 비해 분리수거가 잘 안된다. 현재 우리 동은 많이 좋아졌다. 동에서도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쉬움도 있다. 김00(49)씨는 “점차 나아지고 있긴 하다”면서도 “쓰레기를 검은 비닐에 싸서 종량제 봉투에 넣으면 하나마나다. 차라리 돈을 더 내고 모두 수거해가는 것이 낫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뉴스솔루션의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도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Query Time : 0.84 sec (This is only view Demo)